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이것도 저것도 아닌/상품리뷰

(인스턴트) 떡국

空空(공공) 2023. 1. 22. 00:54
반응형

 

 

예로부터 떡국을 먹어야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 했었다

그래서 어릴 때는 사촌들과 떡국을 여러 그릇을 먹고 "내가 나이가 더 많으니

형이라 해' 그러면서 장난치고 놀기도 했었다


예전엔 가래떡으로 만들곤 했는데 요즘은 그런 것은 없어졌다

가래떡 구워 조청에 찍어 먹으면 정말 꿀 맛이었다

긴 가래떡은 재물이 늘어 나는 의미와 오래 살라는 의미도 있었는데 요즘은

그런 의미가 퇴색해졌다


육당 최남선은 '조선상식문답(朝鮮常識問答)'에서 "우리 민족이 설날에 떡국을 

먹는 풍속은 상고시대 이래 신년 제사 때 먹던 <음복 음식>에서 유래된 것"

이라고 말했다 한다

음복은 복을 먹는다는 뜻으로 제사를 마치면 손위서부터 차례로 제사 음식을

나누어 먹는다


최근 떡국도 인스탄트 제품이 나와한 박스를 샀다

라면처럼 뜨거운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다

국물도 떡 맛도 나쁘지 않다




참 간편한 세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