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한국영화

영화 클로젯 ( The Closet ,벽장 )-볼만한 공포(호러 ) 영화

空空(공공) 2020. 2. 11. 00:30
728x90
반응형


2월 극장가도 nCoV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여파를 피해 가지 못했다.

2월 8일 토요일 정오 무렵 187석의 좌석수의 상영관에서 나를 포함 3명의 관객만이 영화를 보았다

이 정도면 바이러스 걱정없이 충분히 영화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 클로젯은 2월 5일 개봉해 2월 9일까지 5일만에 68만명의 관람객이 들었으니 이 상황에서

과히 나쁜 실적은 아니다.

nCoV만 아니었다면 100만은 돌파했을지도 모르고 한국 공포 영화 사상 톱 3에 들었을지도 모를일인데

참 아쉽게 되었다.

최종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진다.

난 공포 영화 (호러 영화 )는 별로 좋아 하지 않는다.

그동안 본 영화라곤 "장산범" 정도고 위에 언급된 관객수 톱 10 영화중 본 영화가 없다

호러 영화 보다는 스릴러에 가까운 영화는 잘 보지만..

그런데 "클로젯"영화는 약간의 재미도 있고 메시지도 있는 공포 영화다

하정우,김남길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해서인지 믿음도 있는 영화다.


이런 공포 영화라면 앞으로도 충분히 볼만 하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난 이영화를 보며 6번을 놀랏다.

처음 놀라면서 앞으로 몇번 놀라게 되는지 헤아려 보기로 햇디..ㅋ

내가 영화를 보면서 가장 많이 놀란 영화이지 싶다 ( 공포 영화 자체를 안 보았기 때문에..)

어느 장면에서 놀랐는지는 언급을 않겠다..ㅋ 그런데 새에 놀라기는 처음이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아역 배우가 참 인상적이다

예전 이보영이 출연했던 tvN의 드라마 "마더"에서 혜나역을 맡았던 '이율"이란 배우인데 이 영화에서

500대 1의 경쟁에서 선발될 정도로 이 분야의 특출한 연기를 보여 준게 앞으로도기대를 하게 만든다


( 한줄 줄거리 )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상원(하정우)과 그의 딸 이나(허율)
 상원은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간다.
 
 상원은 이나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나가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한다.
 하지만 평온도 잠시, 이나의 방 안에 있는 벽장에서 기이한 소리들이 들려오고
 이나에게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
 그리고 상원마저 이상한 꿈을 꾸기 시작한 지 얼마 후, 이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이나의 흔적을 쫓는 상원에게 의문의 남자 경훈(김남길)이 찾아와
 딸의 행방을 알고 있다며 가리킨 곳은 다름 아닌 이나의 ‘벽장’.
 
 10년간 실종된 아이들의 행방을 쫓고 있는 경훈은 믿기 힘든 이야기를 꺼내고
 상원은 딸을 찾을 수 있다는 마음으로 열어서는 안 될 벽장을 향해 손을 뻗는데… 

                                                                            ( 네이버 영화에서 인용 )

어차피 마음대로 할꺼였네..뭘 물어 봐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다 안다

어른이 미안해 정말 미안해


★★★ 메시지가 있는 한국형 공포 영화.이 정도면 볼만 하다


☞ 2얼 8일 CGV 혼자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