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

( 통영 여행 ) 동피랑벽화마을,동포루 ②

空空(공공) 2019. 9. 16. 12:30
728x90
반응형


동피랑 벽화마을의 사진을  올라가면서 내려 가면서 많이도 찍었다.

아침 일찍 사람이 없어서 더 많이 찍게도 되었다.

오전에 이어 계속 이어 간다  

 2019/09/16 - [인상 깊은곳] - ( 통영 여행 ) 통영을 가면 한번은 오르는곳 동피랑 벽화마을 ①


동포루에 오른 시간은 오전 6시 38분..잠시 동포루에 앉아 강구안을 내려다 보았다

동포루는 2010년 발굴 조사를 거쳐 복원되었다

통영성 3루 ( 북포루,서포루,동포루 ) 중 하나로 동포루 전면부는 서포루를 마주보면서 강구안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남서쪽 방향을 향하고 있다.

통영성 동쪽 언덕 위에 동포루, 서쪽 언덕 위에 서포루, 북쪽 언덕 위에 북포루를 세워 망루 겸 전망대 역할을 했다


모닝커피를 하고 싶었는데 아직 시작을 안 한다

고양이 한마리가 사진 찍어 달라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도망가지도 않는다..


이쪽은 강구안쪽

이쪽은 수군통제용쪽,,세병관이 보인다.왼쪽이 서포루

북포루쪽

강구안

서포루가 멀리 보인다


청춘까페


내려가는길,,우린 중앙시장쪽으로 내려 왔다

통영 중앙시장

사람없이 조용하게 보고 내려온 동피랑벽화마을이었다


☞ 8월 5일 아내,친지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