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空手來空手去) :: ( 대구 달성 ) 최정산 ( 906m)-차로 정상까지 갈수 있는 산

대구 비슬산 인근에 최정산이라고 있다

최정산이라 최정상과도 발음이 비슷하고

SK와이번즈에 최정 선수가 있는데 그 선수의 산이라

한번 웃으면서 이야기 한적이 있다

일전 남지장사엘 들렀을때 뒷편 산으로 오르면

최정산이 있다는걸 알고 언제 한번 가 봐야지

했었는데 우연찮은 기회에 그것도 차로 오르게

되었다

마라톤 대회가 있던날 오후에 이곳에 올라 혹시나 진달래꽃을

볼수 있을까 하는 기대와 미세먼지속에 그래도 아래가 내려다 보이겠지하는 기대를 가졌었는데 둘다 여지없이 깨져 버렸다

* 최정산

비슬산의 주봉에서 동쪽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북으로 방향을 바꾸어 올라가다 솟구쳐서 이루어진 산(889m)이다. 침엽수림과 활엽수림이 섞여 자라 혼합림을 이루고, 1천여 종의 자생식물이 자라며, 봄에는 진달래 천국을 이루고 가을에는 단풍이 온산을 물들여 대구 근교지방의 주민들에게는 매우 친근한 산이다.

최정산의 800m이상 산꼭대기에는 비교적 넓은 고위평탄면이 발달해 있다. 이 평탄면에는 과거에 구축된 산성이 있으며, 현재는 소를 사육하는 목장으로 이용되고 있고, 진달래도 피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최정산은 비슬산과 더불어 달성군의 명산으로 알려져 있다.

삼림은 침엽수림과 활엽수림이 섞인 혼합림이 주종을 이루고 1천여 종의 자생식물이 자란다. 정상 일대 능선에는 억새풀과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어 자란다. 주암산과는 능선으로 이어져 있다.

정상부에는 KT 및 대구광역시 소방본부의 중계소와 모 공군부대의 야외훈련장 등이 설치되어 있어 출입이 금지되고 있으며,

KT중계소와 훈련장 사이의 헬기장이 정상을 대신한다. 다만 정상부에 이런 시설들이 있는 덕택에 정상까지 포장도로가

나있어 정상까지 차량이 올라갈수 있으며,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대구 수성구 야경은 일품이다

헬리곱터장 옆 이정표가 정상 표지

헬리곱터장

이 밑으로 조망이 되어야 하는데 미세먼지땜에 전혀 보이지를 않는다

버들강아지

800고지 쯤 있는 사직단

솟대가 있는곳이 고위평탄면인것 같다.여기가 800고지쯤 된다

걸어 올랐다면 많은 아쉬움이 있었겠지만 차로 가서 아쉬움이 덜했다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2.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2018.04.14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천고지를 차로 갈수 있으니 좋은데요.
    대신 미세먼지로 뷰가 별로여서 아쉬움이 컸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BlogIcon 작은흐름 2018.04.14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산정상까지 차로 갈 수 있군요! 그런데 산 정상인데도 미세먼지라니 안타깝네요ㅜㅜ

4. BlogIcon 스티마 2018.04.14 16: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버들강아지 정말 오랜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어릴때 시골에서 개구리 잡을때 쓰던 도구였는데..
    이런 아름다운 강산을 미세먼지가 덮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5. BlogIcon 참교육 2018.04.14 17: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멀리서 눈으로만 보고 살았는데 정상까지 가셨군요.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6. BlogIcon 새 날 2018.04.14 2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정상까지 갈 수 있다니 등산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무척 훌륭한 산이겠네요^^ 비슬산은 진달래로 유명한 것 같던데, 비슬산의 능선으로 이뤄진 산이로군요. 아직은 진달래 시즌이 아닌 게 조금 아쉬웠을 것 같습니다.

7. BlogIcon 욜로리아 2018.04.14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올라갈수 있다니 좋으네요
    시야가 확트이는 곳이네요

8. BlogIcon 하스텐 2018.04.14 2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갈 수 있어서 편한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등산을 별로 즐기지 않지만
    가끔 정산에 올라갔을때의 그 기분을
    느끼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ㅎㅎ

그러고보면 제주도에도 이런곳이 있는데
    금오름이라고 정상까지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그때 생각이 나네요. ^^

• BlogIcon 삶.. 공수래공수거 2018.04.15 1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상까지 차로 올라갈수 있는곳은 많지 않을겁니다
      설사 차로 올라가도 관계자 이외는 통제를 하기도 하구요
      괜히 힘들게 올라갔는데 차로 올라오는걸 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ㅋ

9. BlogIcon luvholic 2018.04.15 0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가는것을 선호합니다.^^
    입구까지 차로 가고, 그다음 즐길 수 있으면
    슬슬 걸어가는 정도! 그정도가 딱 좋아요.ㅎㅎ

10. BlogIcon 우브로 2018.04.15 0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정상까지 가다니...정말 좋네요.
    아이들과 산에 가고싶어도 작은 아이가 잘 걷질 않아 고민인데...
    저희 동네에도 이런 산이 있음 좋겠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1. BlogIcon peterjun 2018.04.15 0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끔은 차로 정상에 갈 수 있는 곳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등산을 못하거나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나름의 최선책이 될 수 있으니까요. ^^
    미세먼지가 요새 너무 심하니... 이래저래 아쉬운 게 많아집니다. ㅠ

12. BlogIcon veneto 2018.04.15 0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높이까지 올라갈수 있네요
    대구갔을때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ㅎㅎ

13. BlogIcon 은이c 2018.04.15 0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이동할수있는곳인가봐요
    미세먼지 땜에 뭘 해도 불편하긴하네요
    그래도 사진은 멋지게 담아오셨습니당 ㅎ
    좋은 밤 되세요~^^

14. BlogIcon 겔러 2018.04.15 0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도 미세먼지가 심하군요
    서해안이나 서울쪽만 그런줄알았는데 말이에요

15. BlogIcon Bliss :) 2018.04.15 04: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기대하고 갔는데 기대와 다르면 아쉽기는 하지요 이름이 인상적이긴 하네요. 최정산의 최정상에 도전하다~ㅋㅋㅋ 말놀이하기 딱 좋은 ㅋㅋ 마라톤 대회날 사진 보니 미세먼지가 없어 보이더니 먼지농도가 높았나 보네요. 맑고 쾌청한 한 날에 다시 도전!!해보시면 좋겠네요^^

• BlogIcon 삶.. 공수래공수거 2018.04.15 1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앞으로 산 이름은 잘 안 잊어 먹을듯 합니다
      전 최정선수의 산으로 기억..ㅋ
      오늘도 아침에는 미세먼지가 없어 좋았는데 점점 부옇게 되어 가는걸 느끼겠더군요
      그래서 부랴부랴 들어 왔습니다

16. BlogIcon 애플- 2018.04.15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에 이런곳이 있군요. 차로도 갈 수 있다니, 어르신들과 함께 가도 부담이 없겠습니다 ^^

17. BlogIcon Deborah 2018.04.15 18: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를 운전해서 다녀 오셨군요. 그래도 이런 산의 정상에 오르면 기분은 좋으실것 같네요.

18.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8.04.15 19: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운전해서 정상까지
    갈수 있다니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시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버들강아지는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19. BlogIcon 홍형2 2018.04.15 2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로 이동할 수 있다고하니
    미세먼지 좀 괜찮아지면 한번 꼭 가봐야겠네요!
    잘보고갑니다:D

20. BlogIcon 그여시 2018.04.16 17: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꼼꼼한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1. BlogIcon H_A_N_S 2018.04.16 2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차로 오를 수 있는 산이 좋답니다ㅎㅎ 산에 오르면 꼭 미세먼지를 피할 거 같은 착각이 드는데 어쩔 수 없군요.잘 보고 갑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