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

2014년 영화 관람 결산(3)-기억에 남는 영화들 (상영작 기준)

空空(공공) 2014. 12. 31. 07:30
반응형

 

 

 

 

 

 

 

 

 

 

 

2014년 내가 본 48편의 영화

그 중에서 분야별 기억에 남는 영화들을 꼽아 본다

 

1.음악

음악적으로는 좋은 영화가 많았다고 생각한다

 

2014년 초 전국을 "렛잇고"열풍으로 몰고 갔던 겨울 왕국이나 음악 영화였던 "비긴 어게인"

그리고 또 하나의 약속에서 한윤미 역을 맡았던 박희정의 "회상"도 좋았지만

지속적으로 흥얼거리게 하고 노래를 새로 해석한듯한 수상한 그녀의 심은경이 부르는

노래가 올해의 영화중 최고였다 생각한다

 

그녀가 부른 "나성에 가면" "빗물" 그리고 "하얀 나비"는 요즘도 자주 듣기도 하는 노래들이다

 

 

2.미술 (촬영)

슬로우 비디오에서 엄유정이 그린 그림이 인상 깊었지만

미술이나 촬영적으로 해무만큼 강하게 기억속에 남는 영화가 없는것 같다

 

특히 명화를 연상케 하는 손을 뻗쳐 잡을려고 하는 이 장면은 아마 두고 두고 기억이 날것이다

 

 

3.열연한 배우

연기를 잘한 배우는 너무 많아 일일이 열거할수가 없다

영화를 보면서 소름이 끼칠 정도로 전율을 느꼈던 배우들이 있다

해무의 선장 역할을 한 그리고 전편 타짜에 이어 신의 손에도 출연한 김윤석과

국제시장에서 파독 간호사 역할을 했던 오영자역의 김윤진이다

 

 

 

4.최고의 작품

2014년에도 좋은 영화,기억에 남는 영화가 많았다

이 영화 뭐지? 하면서 보았던 "엣지 오브 투미로우"  우리 사회의 바람직한지도자 상을보여준 "혹성 탈출 반격의 시작"그리고 우리의 영원한 영웅 이순신 장군의 "명량"

따뜻함을 가득 안고 보았던 "비긴 어게인"등이 있지만

내가 본 최고의 작품은 "인터스텔라"다

정말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보고 나서 참 신기해 했던 영화였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1970년생의 영국출신 천재 영화 감독이다

앞으로 그의 영화는 빼놓지 않고 볼것이고 다음 작품 배트맨 시리즈인"디크 나이트"와 "프리즈너"를 기대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