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깊은곳/저수지_연못

대구서 볼만한 맥문동-성당못 주위

空空(공공) 2017. 9. 11. 07:00
반응형

전국적으로 맥문동으로 유명한곳은

내가 알기로는 2군데가 있고

1군데는 조성중에 있다

 

천연기념물인 성주 성밖숲의

맥문동, 그리고 상주 화북면의

솔숲 맥문동이다

성주 성밖숲은 왕버들나무 군락지에

맥문동이 피어 있고 상주는 소나무군락아래

2012년에 심은것이다

 

지금 조성중인곳은 서천 장항읍 송림리 일원에 해송아래 약 1.3 ha 규모로 작년에 조성을 시작했다

 

맥문동은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산지의 나무 그늘 아래 자라는데 맥문동의 덩이뿌리를

말리면 반투명한 담황색이 되는데, 기침과 가래를 멎게하거나 폐장의 기능을 돕고 기력을 돋우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한방에서는 이것을 강장·거담·진해·강심제 등에 사용한다고 한다

                                                                              ( 위키 백과 일부 인용 )

 

작년에 성당못을 찾았다가 잠시 보았던게 기억나서 구름이 예쁜날 찾

성주,상주 처럼 명소는 아니지만 나에게는 충분한 가까운 명소가 되었다

한참을 혼자서 놀았다

 

구름이 너무 예쁜날

일년에 이런날이 얼마나 될까

기분 좋은 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