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한국영화

영화 해빙-한권의 추리소설을 본듯한 느낌

空空(공공) 2017. 3. 14. 06:30
728x90
반응형

( 본 글은 생각하기에

따라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습니다)

 

봄이면 얼음이 녹듯이 그간

꽁꽁 얼고 한치앞도 안 보이던

정국이 녹기시작헸다

녹았다고 생각했다가 꽁꽁 얼어

있거나 꽁꽁 얼었다고 생각하는데

녹아 있어 자칫하면 낭패를 보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다

 

영화 "해빙"은 일단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릴 영화다

나처럼 스릴러물을 좋아하고 또 추리 소설을 좋아한다면 재미있게 볼수도 있지만

조진웅,김대명등  출연 배우만 보고 영화를 감상한다면 낭패를 볼수도 있다

 

2012년에 프로포폴을  맞은 의사가 자살한적이 있었다

그리고 이어 유명 연예인이 프로포폴 투여로 구속된적이 있었다

최근 국정 농단 사건때도 우유주사 아줌마라는 사람이 회자기 되기도 했었지만 수면 마취제로

사용되는 프로포폴(일명 우유 주사)이 다이어트 효과도 있어 당시 떠들석 했었다

그 프로포폴은 단기 기억 상실증을 일으키게도 하고 환각을 일으키는 마약류의 일종이기도 하다

 

아마 이러한 내용들이 영화의 모티브가 되었을성도 싶다

 

이 세상의 많은 일들이 오해와 환상속에서 벌어 진다

사람들은 자기에게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믿고 싶은것만 믿게된다

그정도가 심해지면 환청도 일어나고 환영이 보이게 된다

                                           ( 이미지 :네이버 영화 스틸컷에서 )

 

요즘 SNS에서 가짜 뉴스들이 판을 친다

많은 가짜 뉴스들이 어린 학생들에 의해서도 저질러진다

우리는 지금 답이 없는 세상에 살고 있다

하지만 추리 소설은 답이 있다

 

조진웅,김대명을 비롯 신구까지 오싹한 연기를 보여준다

다만 스토리 엮임이 종 성기다

 

( 한줄 줄거리 )

병원 사업에 실패해 지방 소도시 병원에 임시직으로 취직한 의사 승훈(조진웅)이 내시경 진료를 받고

 잠든 정 노인(신구)에게서 시체의 행방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우연히 보게 된 뉴스에서 노인의 말대로 토막난 시체의 일부가 발견되자, 승훈은 노인과 정육점을

운영하는 그의 가족 성근(김대명)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누구나 마음속에 짐승이 있다

 

★★★ 반전에 반전이 있다

 

덧. 1. 최고의 백정은 눈으로 보지 않고 마음으로 본다( 포정이 소를 잡는다 )-

       포정 해우( 捕丁解牛) ..장자에 나오는 말이다

       기술이나 솜씨가 매우 뛰어남을 뜻한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