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영화/외국영화

영화 Great Wall-(만리) 장성의 추억

空空(공공) 2017. 2. 21. 07:00
반응형

영화 그레이트월은 멧 데이먼이

나온다는 정도만 알고 관람한

영화다

 

Great Wall이 (만리)장성을 뜻한다는

걸 영화 시작하자 마자 알았다

( 예전 알았었는데 말이다)

그전에 와이프가 물어 본것을 그냥

영어풀이로 이야기 한게 좀 게면쩍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 보니  Great Wall이라는 회사가

있었다는것도 생각이 났다

 

(만리) 장성을 2번 갔었다..그러고 보니 햇수로 20년이 다 되어 간다

가족과 갔을때는 북경 팔달령쪽이었는데 힘들었던 기억과 똑같은 형태의 성벽이 끝없이 늘어서

있는것을 잠깐 보고 한 100여 M 걷다가 돌아온 기억이 난다

기원전에 세워진 성벽이라고는 도무지 상상이 안 되는 건축물 이었다

 

중국 사람들은 장성으로 부르고 있었고 만리장성 그러면  조금 의아하게 생각을 했었다

                                                 ( 이미지 : 나무위키에서 가져 옴)

 

 이 영화의 감독은 데뷔작인 "붉은 수수밭"으로 세계3대 영화제인 베를린 영화제에서 작품상인

금공상을 수상한바있는 장예모 감독이다

 

거대한 제작비가 투자 된만큼 중국 자본이 투자했을 가능성이 많다

영화의 배경이 된 만리 장성과 맷데인먼과 윌렘 데포를 제외한 주요 배우를 생각하면 다분히

미국 영화 기술과 중국 자본,인력이 결합된 영화라 할수 있다

 

화려한 CG 기술로 완성된 수만마리의 괴물들은 우리 영화 "괴물"에 나오는 괴물과 너무 흡사하다

사령관역으로 나오는 경첨은 처음 보는듯 하는 배우인데 그 모습이 우리 가수 바다와 너무

비슷하다는걸 느꼈다

 

맷데이먼은 이 영화가 블록버스터여서인지는 몰라도 본 시리즈만큼의 존재감은 없었다

 

( 한줄 줄거리 )

폭약을 만드는 검은 가루를 찾아 떠난 전사 윌리엄 ( 맷 데이먼 분)과 페로 ( 페드로 파스칼 )는

60년만에 나타나는 괴물들에 의해 동료를 잃고 그레이트 월에서 그 괴물들과 싸워 온 군대에

잡히게 되고 그 괴물들과 싸우게 된다

 

신뢰를 주고 신뢰를 하는것이 중요하다

 

★★☆ 잘 짜여진 스토리를 기대하면 실망이다..보고 즐기면 되는 영화.

         적당한 러닝타임 100분.투자만큼의 흥행은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