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

( 대구 가볼만한곳) 북성로 공구 박물관

空空(공공) 2015. 11. 19. 06:30
반응형

대구시 북성로는 대구읍성의 북쪽 성벽길을 뜻한다

아직도 남아 있는 북성로,동성로,서성로,남성로의 지명만 보더라도

경상감영을 중심으로 성이 있었음을 증명해주고 있고

2014년 대구읍성 상징거리 조성사업중 북성로 아스팔트 터파기를 하다가

북쪽 성벽의 기초과 수로가 드러나기도 했다

 

북성로는 대구의 제1공단이었다..대구의 근대적 공업 기술이 탄생한곳이다

어릴때 이곳으로 공구 심부름을 다닌적도 있다

기계 공구는 없는게 없었다

 

북성로 공구박물관은  도심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고

근대건축물 리노베이션 2호이다

 

세신금속 대표의 소유 땅에 사단법인 시간과공간 연구소에서 지금의 건물을

운영하고 있다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에 가능하고 입장료는없다

 

대구역에서 내리면 중앙로 첫 골목이다

 

박물관 가는 길의 벽화

 

 

 

공구박물관 건물 2층 목조 건물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각종 공구들

아직도 일본말로 많이 불린다

 

 

 

 

 

 

 

이 사무실의 풍경은 참 많이 익숙하다

 

 

2층

올라가진 안했다 ( 무너질까봐 ㅎㅎ)

 

옆에 있는 카페

정말 옛 생각이 무럭무럭 나는 그런 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