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

( 대구 가 볼만한곳 ) 이팝나무군락지-달성 옥포

空空(공공) 2016. 5. 11. 06:00
반응형

화사한 봄을 알리는 벚꽃 축제가 끝나고 4월말,5월초가 되면 온 거리가

하얗게 물을 든다..이팝나무때문에 그렇다

요즘 어디서나 이팝나무를 볼수 있지만 그리 멀지 않은곳에 군락지가 있다 해서

찾아 보았다

그런데 생각외로 찾기가 쉽지가 않다

가는중 이정표는 거의 보이지 않고 안내표지도 볼수가 없다

군락지앞의 작은 안내문이 없었으면 그냥 지나칠,아니 모르고 지나갈수도  있겠다 싶었다

( 이팝나무 )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잎지는 넓은잎 큰키나무이다. 한국·타이·중국·일본 등지에 분포하며

이암나무·뻣나무라고도 한다. 남쪽지방에서는 정원수나 풍치수로 심는다.

목재는 건축 가구재로 쓰고 목부에서 염료를 추출한다.

이팝나무의 이름은 여러설이 있으나 꽃의 생김새가 흰쌀밥처럼 생겼다해서  붙여졌다는게

정설이다

달성군 옥포면의 이팝나무군락지는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이다 ( 8-3호 1991년 7월 4일 지정)

10,000m2의 고시면적에 이팝나무등 4종이 있고 수령 90~200년된 이팝나무가 32본 있다

 

입구에는 갓 심어 놓은 이팝나무도 보인다

 이 안내판이 없었다면 모를뻔 하고 지나가기 십상이다

 

 

 갈퀴나물꽃이 이팝나무와 어울리는듯..주변에 많이 피었다

 

 안으로 조금 들어가야 수령이 오래된 이팝나무를 만날수 있다

  

 

 정말 흰쌀같다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라기엔 많이 부족해 보인다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더 좋을텐데..

어찌 하다만것 같은 기분이 든다..

찾아갈려면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치고 찾아가는게 제일 좋다

대구시 달성군 옥포면 교항리 957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