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이것도 저것도 아닌

후쿠오카모츠나베 그리고 규동(규돈)

空空(공공) 2018. 4. 27. 05:30
반응형

 

 

 

 

 

 

 

 

 

 

 

 

예전에는 일본 음식점 찾기가 참 어려웠었는데 일본여행들을 많이 다니고 또 방송에서 자주 해줘

이젠 일본을 비롯한 외국의 음식들을 곧잘 주위에서 볼수가 있다

 

혼자서 가기도 뭣하고 같이 다니는 사람도 한식을 좋아해 기회가 없다가 아들과 같이 간곳이 마침

일본 음식집이었다

 

모츠나베는 일본 후쿠오카의 유명 요리라 한다

후쿠오카 시의 한국어 관광 안내 사이트에서 모츠나베에  관련된 내용을 옮겨와 본다

 

모츠나베는 탱탱한 식감과 육즙이 식욕을 불러오는 대표적인 보양식입니다! 소의 곱창에 양배추와 부추를 함께 넣어 끓여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추와 마늘도 들어 있어서 기운을 차리고 싶을 때에 즐기면 딱 좋은 요리입니다. 그래서, 다른 전골요리와는 달리 겨울 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즐겨 먹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모츠나베의 기원은 태평양 전쟁이 끝난 직후 곱창을 알루미늄 냄비에 끓여서 간장으로 맛을 내 먹었던 것이 시초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식량난을 겪었던 시대에 원래는 식용이 아니었던 곱창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에서 생겨난 이 모츠나베는 지금도 서민적인 음식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는 곱창이 의외로 칼로리가 낮다는 점, 비타민과 콜라겐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 등으로 인해 여성들로부터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곱창과 함께 채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는 점도 여성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비결입니다.

 

 

모츠나베를 맛있게 먹으려면 부추,양배추를 먼저 건져 먹어야 좋다

내가 시킨 규동(규돈) .일종의 소고기덮밥

규돈(일본어: 牛丼)은 쇠고기 양파와 함께 달게 끓인 재료를 그릇에 담은 밥위에 올려 먹는 일본의 요리이다. 곁들이는 야채로는 붉은색 생강, 7가지맛의 고추가루, 날달걀 등을 기호에 따라서 넣는 경우도 많다.

메이지시대 서구문명의 도래로 쇠고기를 먹는 습관이 퍼진 뒤 대중에게 적합하게 고안되어 나온 규메시(牛めし, 쇠고기밥)가 규돈의 원형이다. 1973년부터 요시노야(吉野家)가 패스트푸드의 하나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였고, 이어 마츠야 스키야 등 프랜차이즈들이 일본 내에 자리잡으며 일반화되었다.

                                                                                (위키백과 인용)

모츠나베 국물맛이 진하고 색달랐다

가격도 생각만큼 비싸지 않고 ( 후쿠오카모츠나베 \21,000 ,규동 \7,000 )

맛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