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공연,전시-연극.컨서트,뮤지컬

책과 사랑에 빠지다-2015 전국학생저자 책 축제

空空(공공) 2015. 11. 20. 06:30
반응형

요란하지 않은,정말 꼭 필요한

작은 전시회가 있어 다녀 왔다

 

" 대한민국 책과 사랑에 빠지다"

라는 부제로 전국 학생저자 책 축제가

자난 11.13~11.15 교육부 주최로

엑스코에서 열렸다

 

책 축제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있는

"책 쓰기 동아리 사업"의 하나로 일년동안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작한 책을

전시하고 공유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2014년 부터 시작되었다

 

책 쓰기는 단순한 글쓰기가 아니다. 책 쓰기는 ' 나 들여다 보기'를 통해 내가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내가 잘 하는것은 무엇인지,그리고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를

발견하는 과정이다

'나'조차도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나의 마음을 쓰다듬으며 마음의 이야기르르 나직이

풀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는 행복한 여정을 경험하며

성장한다        ( 책 쓰기 교육 소개에서 인용)

 

 

 

 

 

 

 

 

 

 

대구 과학고는 전교생이 졸업하기전에 1권의 책을 낸다고 한다

 

 

 

 

 

 

나도 한마디 적고 왔다

 

 

교육부는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한다고 쓸데없는 곳에 예산을 낭비하지 말고

이런 사업이나 제대로 활성화 시켰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