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이것도 저것도 아닌

오미야게(お土産-선물.기념품)

空空(공공) 2015. 12. 16. 06:30
반응형

일본인들의 독특한 문화중에 하나가

어디 여행을 가거나 하면 그 지방의

특산물을 사서 친지들에게

선물을 하는것이 있다

 

우리라고 없는것은 아니지만

( 가령 예를 들면 제주도의 밀감이라든지

천안의 호도과자 등을 들수 있다)

 

그러나 우리 나라는 1일 생활권이고

택배 문화가 발달해서인지

아니면 지역 특산물이 마땅찮아서인지

특산물 선물 하는경우가 뜸해 졌다

 

오래전 직장 생활할때

일본인들이 방문하면 대개 가지고 오는 선물들이 대부분 과자였었다

물어 보면 자기네 지방의 특산물이라 햇었다

오미야게라고 일종의 관습이라고 여행이나 출장을 갈때 선물로 주곤 한다 그랬다

그 문화는 잘은 모르지만 아마 지금도 내려 오고 있을터이다

 

얼마전 일본에 출장을 다녀 온 지인이 맛이나 보라고 과자를 몇개 주어 예전 생각으로 감회에

약간 젖었다

 

모두 3가지 종류

 

우리의 인절미랑 비슷한데

콩고물에 반죽에서 오렌지 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뒷맛이 향그로웠다

 

새우깡 냄새가 나는게 새우가 약간 함유된듯 한 과자

 

생긴게 귀엽다

만쥬다

앙금이 고구마 같다

우리도 이런 작고 부담이 없는 풍습은 찾아 보고

유지해 나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