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스포츠,건강

오메가3가 많은 사차인치 그리고 먹어본 효능

空空(공공) 2018. 1. 24. 06:07
반응형

자주 가는 시장 슈퍼마켓에 가끔

행사를 한다

행사를 하는 품목은 그때 그때 다르다

 

주로 생활용품 행사가 오고 먹거리

행사가 오기도 한다

얼마전 견과류를 쌓아 놓고 행사를

하길래 약간 흥미가 생겨 보게 되었다

 

다른것은 대부분 보아서 알겠는데 처음 본것이 있어 궁금증이 생겼다..

뭐라 뭐라 그러는데 귀에 팍 꽂히지는 않는다

고개만 끄떡이고 설명을 듣는데 디른 말은 않고 "오메가3 덩어리"라 하면서 하루5알만 드셔 보란다

가격도 나온 다른 것들의 6배가 되는 가장 비싸기조차 하였다

 

하도 궁금해 한팩을 2천원 깎아서 2만 8천원을 주고 구입을 했다

하루 5개씩 제대로 먹으면 몇달은,아니 잘하면 1년은 먹겠다 싶었다

( 나중 인터넷 가격과 비교해 봤더니 비싼것 같기도 하고 비슷한것 같기도 했다 )

 

며칠을 먹었다니 어랏..웬걸 엉뚱한 효과가 있는듯 했다

장어를 먹은것 처럼의 효과가 있다

 

그래서 이름을 확실히 알고자 여러 모로 검색을 해서 찾아낸  그 이름 " 사차인치 " 다

이름 기억하기가 참 어렵다

사자 인치 ( Sacha Inchi )는 남미 페루 안데스 지역에서 난다

사차인치는 잉카인치(Inca Inchi)라고도 불리며, 페루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다년생 나무에서 수확되는 견과류이다. 고대 잉카인들이 등 푸른 생선을 먹지 않고도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차인치에 함유된 높은 오메가3(48%)와 오메가6(33%), 비타민E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에서 알레르기나 부작용으로부터 안정적이며, 지구 상에 식물 중 가장 많은 오메가3와 오메가6를 함유하고 있는 열매이기도 하다. 

고대 잉카문명 이전부터 '땅 위의 별'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려지던 고급 영양식으로 시드 형태와 100% 엑스트라 버진 오일 형태 두 가지가 있다. 견과류는 하루에 10~15알씩 복용하면 되며, 오일은 3Ts(약 14g)을 직접 복용하거나 샐러드 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활용해도 좋다. 

                                                                           ( 디지털 타임스에서 인용 )

사자 인치는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다 한다

1. 콜레스테롤 - 사차 인치는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HDL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 줍니다. 콜레스테롤이 심혈관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은 아닐 수 있으나, 콜레스테롤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유전적인 문제 일 수 있으나 이로 인해 다른 질병이 유발 될 수 도 있습니다.

2. 웰빙 - 사차 인치에는 세로토닌을 만들어주는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기분 좋은 호르몬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신경 전달 물질로,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고, 기분을 차분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물질입니다. 오메가 3는 기분 변화, 두통 등을 일으키는 뇌에 생긴 염증을 감소시켜 줍니다.

3. 체중 감소 - 세로토닌이 들어 있어 과식을 하거나 필요한 것 이상으로 간식을 먹지 않도록 식욕을 조절해 줍니다.

4. 두뇌 건강 - 우리 뇌의 대부분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뇌 세포를 재생하고, 염증과 싸우기 위해서는 좋은 지방이 필요합니다. 뇌의 염증은 우울증, 피로, 기억력 감퇴 및 통증에 필요 이상의 반을을 하게 만듭니다.

5. 심장 건강 - 혈압, 콜레스테롤, 염증을 줄이면서 몸 전체의 혈액 순환를 향상시켜 줍니다. 따라서 좀더 건강하고 행복감을 느끼고, 심혈관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6. 당뇨병 - 오메가 3는 혈당 조절을 도와 줍니다. 많은 의사 및 연구자들은 오메가 3가 실제로 type 2 당뇨병에 있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킨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 또한 당뇨병에서 생기는 높은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춰집니다.

7. 뼈 건강 - 오메가 3는 칼슙 흡수를 도와 줍니다. 오메가 3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뼈의 손상을 늦춰 줄 수 있습니다.

8. 시력 - 사차 인치에 들어있는 비타민 E, 비타민 A, 및 오메가는 시력을 개선하고 안구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뇌와 같이, 눈에도 좋은 지방이 필요하며, 나이가 들면서 염증으로 인해 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9. 관절 건강 - 사차 인치의 항염증 작용은 관절 통증과 류마티스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차 인치 기름과 생강을 혼합하여 사용하면 효능을 향상 시킬 수도 있습니다.

10. 피부와 모발 - 오메가 3는 건강한 모발과 피부에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 3는 모발과 피부의 지방을 조절해 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며, 수분을 유지하게 하고, 태양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막고, 피부가 손상 되었을 시에는 피부 재생을 도와 줍니다..

                                                                  www.nativeroutes.comd에서 인용

 

그런데 무엇이든 꾸준히 먹어야 효과를 볼수 있는데 우리 나라가 아닌 페루에서 난다고

하니 아쉽다

 

그래서 우리나라산이 제일 좋은게 아닌가 싶다

신토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