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 서울 여행-서울 시티버스 투어-도심,고궁코스로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지난 5월 문화재청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새로 지정된 보물과

국보를 전시한다는 뉴스를 보고

좋은 기회다 싶어 한번 가 보려고

마음을 먹었었다

 

5월11일부터 7월9일까지 국립박물관에서

전시를 하는데 시간이 되는 지난 6월 11일

다녀 왔다

 

간 김에 서울 여행이라도 한번 해 볼량으로 지난번 부산 시티투어를 이용했던것 처럼 서울도 그런

상품이 있는지 확인을 했더니 있었다..유레카~~

역시 가고자 하는 국립 박물관이 코스에 있었고 그냥 KTX를 이용하는것 보다 요금이 저렴했다

동대구역에서 서울역까지 KTX 왕복에 시티투어 요금까지 1인 \72,800이다

 

서울은 몇년 살기도 했고 지방에 있을때는 출장으로 많게는 한달에 열번도 넘게 다녔지만

일이 아닌 순전히 관광으로 가는것은 아이들 어렸을때 와 보곤 안 와봤으니 거의 20년만이다

 

서울 시티버스투어는 고궁 도심코스를 비롯해서 5개의 코스가 있다

어느 티켓으로도 하루내에는 탑승이 가능한것 같았다 ( 이용을 안해 봐 장담은 못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티 버스 누리집을 보면 된다 ( http://www.seoulcitybus.com/korean.php )

 

난 이번에 고궁,도심코스의 22개 코스중 서울역,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N 서울타워를 보았

그것만으로도 오전 9시반에부터 오후 6시반까지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나머지 장소는 다음을 기약할 밖에..

 

처음 하차지 전쟁기념관 앞 도로를 건너며

국립 중앙박물관 앞

이태원을 지난다

명동을 지나고

남산을 올라가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청와대 앞도 지나고

광화문 광장

서울에 정말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것에 비해 시티투어 버스 운영이 그다지 매끄럽지는 않아

보인다

 

★ 내국인인 나도 좀 헷갈릴 정도로 안내가 부실하다 ( 심지어 서울역 안내센터는 근무 인원도 없다)

★ 버스 도착 정보가 미흡하다 ( 수작업 시간표만 붙어 있는데 요즘 시내 버스도 실시간 도착 정보가

전광판으로 표시되는데...)

★ 정류장에서 인근 지역 위치가 제대로 표시 되면 더 좋을텐데..

★ 기사분이 직접 돈을 받고 차표,영수증을 끊어 주게 되어 있어 ( 광화문 제외 ) 탑승객이 많을때는

    엄청 시간이 소요 되고 예약자는 일일히 전화 확인을 해 불필요한 시간 소요가 많다

 

이런 부분 좀 지원이 되어서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불편함이 없어야겠고 좋은 인상을 갖도록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느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the3rdfloor.tistory.com BlogIcon 슬_ 2017.06.21 1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한 10년전에? 이걸 타봤던 거 같아요. 그 때는 이어폰 꼽고 설명을 해줬던 거 같은데... 10년 전이라 아마 다른 코스인 거 같아요.
    설명이 부실하다고 설명하신 부분에서 탁 하고 그 기억이 떠올랐어요ㅋㅋㅋ

  3. Favicon of http://blog.lkkkorea.com BlogIcon 소스킹 2017.06.21 1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 시티투어버스는 아직 안타봤는데 ktx와 투어버스가 연결되어있다고 하니 좋은 정보입니다 :)
    미흡한 부분은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Favicon of http://urmysweety.tistory.com BlogIcon YYYYURI 2017.06.21 1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 시티투어버스 한번은 타보고 싶긴 해요! ㅎㅎ 저도 ㅎㅎ

  5.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7.06.21 14: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비스 개선하고...관리하면 좋겠는걸요.

  6. Favicon of http://gallow.tistory.com BlogIcon 겔러 2017.06.21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였군요
    가능하면 이용하고싶은데 기본이 안된 서비스를 보면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7. Favicon of http://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7.06.21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행을 다니다 보면 도시들 마다 나름의 투어버스가 지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매끄러운 운영의 묘를 갖춰가겠죠?^^

    저도 다음에 한 번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8. Favicon of http://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7.06.21 1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나도 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그동안 몇 번 했었네요.
    근데 마지막 부분에 불편한 점 말씀하신 걸 보니...
    개선해야 할 게 최소한 몇 가지는 시급해보이네요.
    특히 관광객들을 위한 것이라면 보이기 위한 행정으로 끝나지 않게,
    후속조치를 잘 해주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6.22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든지 이용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일을 하면 고쳐야 할것들이 누에 띄게 마련인데 그런것을 안하는 모양입니다
      탁상행정,,,,없어져야할 폐단입니다

  9. Favicon of http://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6.21 18: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씨가 아주 화창한 날에 다녀오셨군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저런 투어버스를 타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네요....ㅎㅎ

  10. Favicon of http://blahblah.pe.kr BlogIcon 블라 블라 2017.06.21 2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시티투어버스 전통시장코스인가? 전통문화코스인가? 타봤는데 지붕뚫린 2층버스도 있어서 색다르고 재미나더라구요 ㅎㅎ

  11. Favicon of http://tokyobreaknews.tistory.com BlogIcon T. Juli 2017.06.21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의 시티 투어 한국에도 도입되어 좋은데요

  12. Favicon of http://prolite.tistory.com BlogIcon IT최강자 2017.06.21 2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서울 살지만 투어버스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ㅎㅎㅎ

  13. Favicon of http://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7.06.21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 등 대도시엔 시티투어가 꼭 필요한 관광상품이죠.
    자가용으로 다니는 것보다 훨씬 편하죠.
    잘 보고 갑니다. ^^

  14. Favicon of http://rieul23.tistory.com BlogIcon 고길이 2017.06.22 0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에살다보니 시티투어이용 생각도못했습니다
    불편한점 너무많군요
    외국인들이 이용에불편한이유 알게되엇어요 좋은포스팅 잘보고갑니다

  15. Favicon of http://cocohouse.tistory.com BlogIcon 코코 언니 2017.06.22 0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티투어버스가 말이 많더라고요.
    시정할 부분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쯤 꼭 경험해보고 싶어요^^

  16. Favicon of http://bubleprice.tistory.com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7.06.22 0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티투어 아직까지 해보진 못했지만 정말 멋진 계획인 것 같습니다. 아직 서비스가 미흡한 부분이 많은가보군요.. 요즘같이 해외관광이 많을때는 이런 서비스 개선에 노력을 해야하는데 말이죠. 하루빨리 미흡한 부분이 개선되기를 바랄뿐입니다.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6.22 0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외에서 오시는 관광객들한테 정말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이런것 하나 하나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데는 예산을 잘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17. Favicon of http://healthlife16.tistory.com BlogIcon 꿀팁걸 2017.06.22 0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름 재미있을것 같은데요? ^^ ㅎㅎㅎ
    저도 꼭 한번 타보고 싶어요!

  18. Favicon of http://blissinottawa.tistory.com BlogIcon Bliss :) 2017.06.22 06: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아~ 부산처럼 서울에도 시티버스 투어가 있네요. 가격은 부산보다 훨씬 비싸네요. 저처럼 길치인 사람에게는 딱 좋은 상품이네요! 말씀하신 대로 외국인과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이 잘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면 좋겠네요. 개선할 점에 대해 이메일까지 보내시고! 멋지십니다^^ 뉴욕에서 시티 투어 버스 했는데 워낙 코스가 많아서 버스 안에서 지쳐 내릴 생각을 못했던 1인ㅎㅎㅎ인지라 잘 마련해도 지혜롭게 활용하는 센스도 필요해보이더라구요.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요^^

    •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6.22 0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티 버스 요금만 놓고 보면 서울이 약간 저렴합니다 ㅎ
      조금만 개선되면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고 한국의 인상도 좋아질것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이셨길^^

  19. Favicon of http://blog.hi.co.kr BlogIcon 현대해상 좋은 블로그, Hi 2017.06.22 1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서울에 살면서 시티투어버스를 탈 때마다 한번은 꼭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개선되야 할 점까지 짚어주시니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저는 외국인이 즐겨찾는 서울 고궁 투어에 대해 정리해보았답니다. http://blog.hi.co.kr/1780

  20. Favicon of http://tikntok.tistory.com BlogIcon TikNTok 2017.06.22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산에서는 시티투어를 몇번 타봤는데 서울에서도 기회되면 타봐야겠아어요! 생각보다 불편사항이 많아서 좀 아쉽긴하네요ㅜㅜ 서울이라면 외국인들도 많이 탈텐데 개선되어야 할 점들은 빨리 개선이 되어야겠어요

  21. Favicon of http://onion02.tistory.com BlogIcon 까칠양파 2017.06.22 2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화문을 자주 가면서도, 시티투어 버스는 그저 보기만 했어요.
    그나저나 이런 버스였군요.ㅋㅋㅋ
    그런데 서비스가 영 부실하네요. 다른 교통수단이 잘되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역성을 들어봅니다.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