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짐은 많을수록 불편할뿐 (空手來空手去) :: (대구 북구 ) 벽강 물회-여름엔 시원한 물회

 

 

 

 

 

 

 

 

 

 

 

올해는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다

이렇게 더울땐 먹는것도 어떨땐 귀찮아 지기도 한다

 

뭔가 시원하고 맛있는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며칠전 지나쳐온 식당이 생각나 집을 나섰다

물회 전문 식당이다

 

지금은 물회를 전국 어디서나 먹게 되었지만 원래는 포항 ,영덕 지방에서 시작된 향토 음식이다

바닷가 지역별로 그 형태가 조금씩 다른데 내가 기억하는 물회는 포항식이다

원래는 어부들이 배위에서 회를 빨리 먹기 위해 국에 말아 먹었다고 해 물회라 하는데 확실치는 않다

 

보통은 잘게 썰은 회에 각종 채소,배,무우를 더해 고추장 양념과 얼음 육수를 부어 밥이나 면을 말아 먹는다

이곳이 딱 그런곳이다

 

 

물회 전문점 답다

물회 가격이 좀 비싼듯 보이나 양이 엄청 많아 비싸지 않게 생각된다

일반 회도 팔긴 하는 모양이다

소면도 준다

꽁치도 한마리

얼음 육수

여기에 얼음 육수를 넣고

밥이나 면을 넣고 숟가락으로 퍼 먹으면 된다

시원하고 배 부른 한끼였다

더우면 생각나는 음식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북구 노원동1가 8-1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삶.. 공수래공수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ophistjin.tistory.com BlogIcon 소피스트 지니 2018.08.10 2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물회 확 땡기네요. 이번 여름은 물회 한번 안먹고 지나가려나 봅니다.

  3. Favicon of http://chlehrb.tistory.com BlogIcon 보여주는남자 2018.08.10 2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고플땐 절때 보면 안되는글 ㅠㅠ
    아 ... 배고프다...

  4. Favicon of http://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8.08.10 2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회전문점이 다 있군요.

  5. Favicon of http://balgil.tistory.com BlogIcon @qortn54 2018.08.10 2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같은 불볕더위에는 곡 필수로
    먹어줘야하는 음식중 하나인것 같아요!
    보기만해도 즐겁네요!

  6. Favicon of http://luv-holic.tistory.com BlogIcon luvholic 2018.08.10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하고 한그릇 뚝딱 먹고싶은 물회네요!
    찜통더위 이겨내시리라 믿습니다~ㅎㅎ

  7. Favicon of http://trip98.tistory.com BlogIcon veneto 2018.08.10 2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는 안먹지만
    이런 날씨에 물회는 참 시원하겠네요 ㅎㅎㅎ

  8. Favicon of http://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8.08.11 0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너무 좋은 요즘이네요.
    물회에 밥 한그릇 말아 뚝딱 비우셨네요. ^^

  9. Favicon of http://tokyobreaknews.tistory.com BlogIcon T. Juli 2018.08.11 0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한 물회 좋고요

  10. Favicon of http://happyjini.com BlogIcon HAPPYJINI 2018.08.11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없던 입맛도 돌아오겠어요 ^^ 시원하게 한그릇 먹으면 더위가 싹 달아날거 같은 비주얼이네요~

  11. Favicon of http://freewarestore.tistory.com BlogIcon 엔진쟁이 2018.08.11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맛있어보이네요.잘보고갑니다~

  12. Favicon of http://thek2017.tistory.com BlogIcon TheK2017 2018.08.11 0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입맛 다셔지네요 ^ㅇ^*
    52번째 추천 꾸욱!~ 입니다.

  13. Favicon of http://mini-story365.tistory.com BlogIcon 달바라기s 2018.08.11 1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 대구니깐 가봐야죠 저는 ㅎㅎㅎ 맛나 보이군요^^

  14. Favicon of http://totoentertainment.tistory.com BlogIcon 이투투 2018.08.11 1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오늘 저녁은 물회를 탐색해봐야겠어요 ㅎㅎ

  15. Favicon of http://secretrich.tistory.com BlogIcon 시크릿리치 2018.08.11 16: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 맛나겠네요~
    부산에도 물회 맛집이 많아서 벌써 한 번 순례를 했답니다 ㅎ

  16. Favicon of http://bubleprice.net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8.08.11 1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대구에 물회 잘하는 곳에서 식사를 하고 오셨군요? 정말 맛나보입니다^^

  17.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18.08.12 0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당이름이 물회집이로군요 ..
    물회가 보기는 쉬워도 맛내기가 만만한 음식이 아니더군요 ..
    이런 물회 전문집에서 먹으면 좀 더 싱싱한 맛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 ㅎㅎ

  18. Favicon of http://blissinottawa.tistory.com BlogIcon Bliss :) 2018.08.12 06: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마가 회무침 물회 자주 하셨는데 식구 중에서 저만 회를 못 먹어서리 ㅎㅎㅎㅎ 얼음육수 보니 못 먹는건데도 입맛이 도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요^^

  19. Favicon of http://roan-junga.tistory.com BlogIcon roanh 2018.08.12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대구는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대구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분들은 대구를 와서 살아봐야하나봐요 ㅎ

  20. Favicon of http://trusting.tistory.com BlogIcon 애플- 2018.08.12 2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리는 음식도 없으시고, 역시 상남자시군요! ^^ 저는 딱 한번 먹어봤네요. 물회 ㅋㅋ

  21. Favicon of http://si-tuveux.tistory.com BlogIcon 프레종티 2018.08.13 0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얼음이 정말 시원해보이네요!!
    물회에 밥을 말아서 먹어도 되는군요
    저는 국수만 말아서 먹어봤는데
    밥을 넣으면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ㅎㅎ
    다음에는 그렇게도 먹어봐야겠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