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공공(空空)의 시선

인상 깊은곳/산_사찰

( 대구 칠곡 ) 운암지,망일봉 전망대

空空(공공) 2018. 7. 6. 05:30
반응형

 

 

 

 

 

 

 

 

 

 

 

 

대구 칠곡에 있는 함지산은 비교적 가까이 있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갈수가 있는곳인데도

가만히 생각해 보니 가본지가 벌써 일년이 넘은것 같다

2016/12/22 - [인상 깊은곳] - ( 대구 ) 운암지,망일봉,연리지 그리고 차우차우

 

더구나 망일봉에 전망대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들은게 일년이 가까워 가서 궁금증이 생겼던차에

다른 계획이 없던 주말 올라 가보기로 했

 

함지산 정상이 따로 있고 전망대가 있는곳은 망일봉이다

오르는곳은 여늬 산과 마찬가지로 여러 코스가지만  운암지로 해서 올라가는 코스가 가장 일반적이다

운암지는 이 지역 시민들의 훌륭한 휴식처인데 올해 12월까지 다시 수변 휴양공간을 조성 ( 주차장,인공폭포등)

한다고 지금 한창 공사중이었다

 

파란색으로  표시한곳이 오늘의 코스.. 망일봉 왕복에 5Km 정도 된다

망일봉 높이는 273m..

접시껓이 예쁘게 피었다

앞서 가는 접시꽃 당신

운암지 왼편으로 조금 가면 유아슢 체험원이 나온다

유아숲 체험원을 지나면 초반 300m 정도는 다소 가파른 오름이다

여기만 지나면 정말 편평한 코스다

이런길이 계속 이어진다

500m 쯤 가면 이정표가 나온다

두번째 이정표가 보이면 1/3 쯤 온것이다

우측으로 올라올수도 있는데 비교적 쉬운길이다

반이 조금 더 남았다

처음으로 터지는 조망이다

이제 반을 넘어서서 1Km가 남았다

정상 가기전 못보던 정자가 잇다 잠시 쉬어가기로..

정자에서 보이는 팔공산

이제 남은거리는 560M

곳곳에 돌무덤이 있는데 할아버지가 쌓으신다 한다

망일봉을 바로 가지 않고 우축편의 연리지쪽으로 왓다

여기 연리지는 아주 독특한 형태다

뿌리가 같은 한 나무의 줄기가 갈라져 다시 합쳐져 있는 형태다

이곳에서 간단하게 김밥으로 요기를 하고

드디어 망일봉 ( 273.6m )

망일봉 전망대에서 본 대구 동북부 지역

멀리 대구 비행장도 보인다

우리 집도 보인다 ㅎ

금호강

2017년 6월에 전망대가 9월에 망원경이 설치되었다

보강공사인지 또 한참 공사중이었다

이제 내려 가는길..

내려 가는길은 언제나 가볍다

정자만 보이면 잠시 쉬었다 간다

체육 시설 여기까지 오시는 분들도 많다

공사가 완전히 끝난 내년에 다시 찾을까도 싶다

그땐 또 달라져 있겠지^^